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미야자키 하야오작 영화 ‘마루 밑 아리에티’

by nopda 2023. 11. 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야자키 하야오 작인 마루 밑 아리에티 줄거리 요약을 하려고 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이고, 상영시간은 94분입니다.

교외에 위치한 오래 된 저택 마루 밑에는 소인 가족이 있습니다. 엄마 아빠와 아리에티는 요정만한 사이즈로 정말 작습니다. 그들은 인간의 물품을 빌려쓴다고 표현하며 인간이 잠든 사이 필요한 물품을 조금씩 가져갑니다.

어느날 늙은 노인과 가정부가 사는 저택에 손자 쇼우가 찾아옵니다.
쇼우는 몸이 아픈 아이로 곧 심장수술이 예정되어 있는데 부모님은 이혼하시고 어머니는 해외로 출장을 가게 되어 외할머니의 집에 잠시 맡겨졌습니다.

쇼우는 마당에서 고양이가 무언가를 보고있는 것 같아 다가가자 고양이는 도망을 가고 풀 사이로 도망가는 소인을 보게 됩니다.

쇼우는 2층 방에 누워 생활합니다.
몸이 안좋아 과격한 활동은 불가하기에 마당산책을 하거나 침대에 누워 독서를 합니다.

어느날 저녁 아리에티의 아빠와 아리에티는 함께 인간이 사는 저택으로 떠납니다. 그들은 저택의 각설탕과 휴지를 빌리러 가는데 쇼우의 방에 휴지를 뜯어가려다 쇼우에게 들킵니다. 쇼우는 아리에티에게 도망가지말라고 말하며 마당에서 보았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아리에티는 급하게 도망가게되고 그사이 각설탕도 떨어뜨리게 됩니다.
아리에티와 아빠는 그대로 집으로 돌아오게 되고 아리에티는 자신이 들켜서 소득도 없이 돌아온 것과 가족을 위험에 빠뜨리게되었다고 생각해 기운이 없습니다.

다음날 아리에티는 밖에 산책하러 나왔다가 외부 통풍구에 편지와 각설탕을 놓고 가는 쇼우를 발견합니다.
그가 놓고 간 쪽지에는 ‘잃어버린 물건’ 이라고 써있었고, 이를 발견한 아리에티는 각설탕이 놓여져 있다고 가족에게 이야기합니다. 그러자 엄마는 함정이니 손대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고, 아빠는 이사할 곳을 알아보아야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아리에티는 이 모든 것이 자신의 잘못이라 느껴
개미들이 갉아먹고 남은 각설탕을 들고 쇼우의 방으로 갑니다.
그리고 각설탕을 던지며 우리를 내버려 두라고 말합니다.
쇼우는 그런 아리에티에게 모습을 보여달라고 하고, 그사이 까마귀가 날아와 방을 엉망진창을 만듭니다.
가정부가 올라와 까마귀를 밖으로 몰아내고, 그사이 아리에티는 달아아버립니다.
 
쇼우의 방에는 작은 인형의 집이 있습니다.
쇼우의 아버지가 이 집에서 소인들을 발견하고 소인들을 위해 만든 집이었습니다.
쇼우는 그 인형의 집의 주방을 들고 1층 다다미 창고로 갑니다.
다다미 창고 마루 밑에는 작은 문이 있었고, 문을 들어올리니 소인의 집이 있습니다.
소인의 집에는 소인들이 있었고 지붕이 들리자 난리가 납니다.
곧이어 근사한 주방이 소인들의 집에 배치되게 됩니다.
주방을 보고 아리에티의 엄마는 너무도 가지고 싶던 주방이라며 감탄을 합니다.
하지만 아빠는 어서 이사를 가자고 합니다.
 

 
쇼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인 가족들은 이삿짐을 싸고 떠날준비를 합니다.
쇼우는 괜한 짓을 했다며 아리에티에게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아리에티와 쇼우가 대화를 하는 동안 아버지는 이사갈 곳을 둘러보러 떠났다가 다리를 다쳐 한 소인 소년과 함께 돌아옵니다.
그 소년에 의해 이세상에 소인들이 남아있음을 확인합니다. 결국 소인가족들은 그 소년을 따라가기로 마음 먹습니다. 그런데 가정부가 다다미 창고 물건들이 어질러져 있는것을 발견하게 되고, 창고의 마루 아래 문을 열어 소인의 집을 발견합니다. 그곳에는 엄마소인이 있었고, 가정부는 엄마소인을 데려다가 주방 창고 유리병에 가둬버립니다.
그리고 가정부는 곧이어 쥐를 잡는 센터에 연락하여 쥐는아닌데 우리집에 도둑들이 있으니 살아있는 무언가를 잡아달라고 합니다.
 
엄마가 사라진 것을 발견한 아리에티는 쇼우를 만나러갑니다. 쇼우에게 엄마가 사라졌다며 찾는 것을 도와달라 말합니다. 쇼우는 주방으로가 가정부에게 차를 내어달라고 하고, 이에 가정부는 소인이 있는 곳에 문제가없는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쇼우의 요구에 따라 차를 끓여주게되고, 아리에티는 그 틈을 타 엄마를 구출해 냅니다.
 
곧이어 외할머니가 돌아오시자 가정부는 소인을 발견했다며 유리병을 꺼네오지만 유리병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창고 마루 밑을 들어올려 보여주는데 집은 온데간데 사라졌습니다.
가정부는 정말 소인을 봤다며 소인이 인형의 집의 주방도 훔쳐갔다고 말하며 억울해하고, 외할머니는 그런다고 센터를 부르냐며 다시 돌려보내라고 합니다.
외할머니는 2층으로 올라와 인형의 집의 주방을 열어보고, 주방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주방에서 나는 허브티 향을 맡고 소인용 주전자를 열어봅니다. 그러면서 정말 소인이 살고 있나보다 라고 쇼우에게 이야기합니다.
 
소인가족들과 소인 소년은 다함께 떠날준비를 합니다.
짐가지들을 들고 바깥 세상으로 떠납니다.
고양이가 이들을 발견하고 쇼우에게 따라오라 몸짓합니다. 쇼우는 고양이를 따라 가다보니 아리에티를 만나게 되고, 아리에티는 쇼우에게 우리 가족들을 지켜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우리들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떠납니다. 이렇게 영화가 끝이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마루 밑 아리에티 스토리 요약을 여기 서 마칩니다.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게시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