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엘리멘탈' 영화 내용 요약 - 2탄

by nopda 2023. 10. 4.
728x90

앰버가 도착한 곳은 웨이드가 사는 아파트 건물.

앰버는 웨이드를 찾았고, 웨이드에게 제발 게일에 대해 좋은 소식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웨이드는 오늘 연락이 올거같다고 마침 저녁식사 할 준비중인데 와서 같이 밥먹자고합니다.

앰버는 웨이드를 따라 아파트 안으로 들어섭니다.

웨이드집안 사람들은 모두 대단한 사람들이고, 금수저들이었습니다. 

앰버는 이에 소심하게 가게 청소나하고있다 하고 말하게되고 이에 웨이드는 앰버를 예술성이 뛰어나다 칭찬을 해줍니다.

그리고 누군가 유리주전자를 깨뜨리게 되는데, 이를 보고 앰버가 고쳐준다며 유리를 녹여 새로운 예쁜 주전자로 만들어줍니다. 이 과정을 보고 가족들은 판타스틱하다며 박수를 칩니다.

앰버는 그냥 유리 녹여서 만든 것일 뿐이라며 겸손한 소리를 하자 가족중 한명이 바깥을 향해 가르키며 우리 도시는 다 유리로 만들어졌다며 너의 재능은 특별하다고 이야기해줍니다. 

그리고 게일에게 전화가 오게됩니다. 강화유리로 잘 막았으니 위반딱지는 없던 것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그녀는 저녁식사 이후 돌아가려고 하는데, 웨이드의 가족인 브룩이 자기 친구가 유리디자인 회사를 다니는데 그곳에 인턴이 필요하다고 했다며 새로시작하기에는 좋은 곳이니 생각있으면 말하라고 합니다. 

앰버는 그 말을 듣고 기분이 좋았으나, 이내 바로 표정이 어두워집니다.

앰버는 웨이드와 아파트를 나와 웨이드를 태우고 집으로 향합니다.

이를 보고 엄마 신더는 물녀석과 만난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충격을 받고 그 둘을 따라갑니다.

웨이드는 앰버가 기분이 안좋아 보여서 왜그러는지 물었고, 앰버는 사실 가게를 물려받고싶지 않은 것 같다며 털어놓습니다. 그렇게 가게에 도착한 후 엄마 신더는 둘의 궁합을 봐주게되고 결과가 나올 새도 없이 아빠가 갑자기 신더와 앰버를 부릅니다. 그대로 웨이드는 집으로 돌아가고 , 아빠는 내려와서 이들에게 이틀 뒤 자기는 은퇴를 할것이고 앰버에게 가게를 물려주며 큰 파티를 열겠다고 합니다. 그말을 듣고 고민에 빠진 앰버는 쉽사리 잠들지 못합니다.

다음날 웨이드는 앰버를 만나러 옵니다.

웨이드는 앰버를 데리고 센트럴역으로 향하게되고 앰버는 왜 이곳에 왔느냐 묻지만 그냥 따라오라고만 합니다.

웨이드는 물에 잠긴 통로를 보여주고 이곳으로 가자고 합니다.

큰 공기방울을 만들어주고 그 안으로 들어간 앰버. 

통로를 따라 가니 커다란 비비스테리아 나무가 나옵니다.

그렇게 둘은 비비스테리아 나무를 구경하게되고 밖으로 나옵니다.

비비스테리아 나무는 앰버가 꼭 보고싶었던 꽃입니다.

웨이드는 너무 위험했을까 미안하다고 사과하지만 앰버는 걱정과 달리 너무나 만족합니다.

그리고 둘은 손을 잡는데 둘이 접촉한 곳에서 증기가 납니다.

둘은 서로가 닿으면 사라질 줄 알았는데, 뜻밖의 반응에 신기해합니다.

그러다가 문득 가게로 돌아가야함을 깨달은 앰버는 웨이드를 뒤로한 채 가게로 향합니다.

다음날

파이어플레이스에 은퇴식이 열리고, 불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그앞에서 아빠는 사람들을 향해 앰버의 파이어플레이스라고 적힌 가게 간판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은 환호했으나 갑자기 웨이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솔직하게 아버지께 말씀드리라고 하고, 사랑한다고 고백을 합니다.

앰버는 나는 너를 사랑하지않는다고 했고, 아빠는 물이랑 연애를 한 앰버에게 화가났습니다.

그리고 파이프를 망가뜨리고 가게를 물바다로 만든 장본인이 앰버라는 사실을 알게되자 이 은퇴식은 취소라며 파티에서 사라집니다. 그렇게 은퇴식을 망치게 됩니다.

그리고 앰버는 아빠에게 상처를 준 것 같아 슬픔에 빠집니다.

은퇴식이 끝나자 마자 앰버는 오토바이를 타고 달립니다. 그리고 자신은 왜 좋은 딸이 되지 못하는 가에대해 자책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강화유리로 막아놨던 곳이 깨지면서 물이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이를 보고 앰버는 바로 파이어플레이스로 가게되고, 불 사람들에게 높은 곳으로 가라고 외칩니다. 

앰버는 푸른 불이 꺼지지않도록 애를 쓰지만 물은 계속 밀려들어오고, 이를 본 웨이드는 도움을 주려 합니다.

둘은 파이어플레이스에 있다가 화로속에 갇히게됩니다.

 화로속에 갇히자 엠버의 열에 의해 웨이드는 끓게 되고, 엠버가 화로에 막힌 돌을 빼려하자 그럼 물이 들어오니 빼지말라고 합니다. 엠버는 자신을 위해 본인이 희생을 하는 웨이드를 보고 눈물을 흘립니다.

결국 웨이드는 사라졌고, 앰버는 홍수가 끝나고 가족들에 의해 발견됩니다.

그녀는 아빠를 끌어안고 웨이드를 사랑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엄마 신더는 그런 앰버를 안아주고 달래줍니다.

그러자 굴뚝 위에서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가까이 보니 물방울이 떨어집니다.

그것을 보고 엠버는 웨이드가 아직 살아있다고 느껴서 슬픈 이야기를 해서 웨이드가 더 크게 울도록 합니다.

우는소리가 커지고 아래 물방울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물방울들 사이에서 웨이드가 살아납니다.

이를 보고 아빠 버니는 앰버와 웨이드의 사랑을 받아드립니다.

엘리멘탈은 이렇게 끝이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