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사와 디즈니가 제작한 영화 '코코'에 대해 내용정리를 짧게 해보려고합니다.
영화 코코의 장르는 애니메이션, 드라마, 판타지, 뮤지컬, 가족 으로 뜨네요.
상영 시간은 105분 입니다.
멕시코에 사는 리베라 가족은 대대로 구두를 만드는 가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인공 미겔은 구두를 만드는 것보다는 기타 음악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증조할머니 코코 외에 다른 가족들은 미겔이 음악을 하는 것에 반대를 합니다.
어느날 음악가가 미겔을 찾아옵니다.
미겔은 그에게 기타를 빌리게 되고, 망자의 날 노래 대회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런데 할머니는 그 음악가를 신발로 때립니다.
그리고 그 음악가는 미겔의 집에서 도망갑니다.
망자의 날, 미겔은 강아지 단테로 인해 우연히 제사상 액자에 숨겨져 있던 사진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사진은 싱어송라이터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의 기타였습니다.
미겔이 존경하던 인물이기에 미겔은 놀랐고,
자신의 조상중에 델라크루즈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음악대회에 참가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가족들 앞에서 기타연주를 합니다. 하지만 할머니는 미겔의 기타를 부숴버립니다.
미겔은 이를 보고 이런 가족은 필요없다고 하며 집을 나갑니다.
악기가 없어진 미겔은 델라크루즈의 기념관을 갑니다.
그곳에 기타를 빌리려고 들어가서 기타를 연주하는 순간 유령으로 변합니다.
이유는 망자의 날에 망자의 물건을 만졌기 때문입니다.
미겔은 유령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조상들과 마주칩니다.
그들은 미겔을 다시 이승으로 보내고자 망자의 세계로 데려갑니다.
미겔은 이참에 고조할아버지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를 찾고자 합니다.
그런데 델라크루즈는 죽은자의 세상에서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만나기가 쉽지가 않자, 어쩌다 마주친 헥토르에게 부탁하여 고조할아버지를 만나게 해달라고 합니다.
헥토르는 미겔을 해골모습으로 분장을 시켜주고, 여기저기 돌아다니지만 그를 만날 수 없었습니다.
미겔은 저승의 음악경연을 나가 우승하여 델라크루즈를 만나고자 합니다.
그리고 기타도 빌리게 됩니다. 그 와중에 죽은자도 마지막 죽음을 겪고 산자의 세계에서 잊혀지는 자는
망자의 세계에서도 없어진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기타를 빌린 미겔은 꼬마 델라크루즈 라는 닉네임으로 노래 대회에 참가하게되고, '살짝미쳤어'를 부릅니다.
사람들의 환호속에서 열창을 하였고, 완창을 하려고하자 본인을 찾으러 온 망자 가족들을 보고 미겔은 무대를 벗어납니다.
미겔은 어쩔 수 없이 몰래 델라크루즈의 파티에 들어갑니다.
그곳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미겔은 여기서 기타를 꺼네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그 노래는 델라크루즈의 귀에도 들어가게 됩니다.
그는 미겔을 찾아옵니다. 미겔은 자신을 찾아온 델라크루즈에게 자신이 후손이라는 말을 전달합니다.
이에 델라크루즈는 사람들에게 미겔을 기쁜마음으로 자랑하며 소개해줍니다.
이때 미겔은 델라크루즈에게 가족을 떠난 것을 후회하지는 않는지 물어봅니다.
이에 델라크루즈는 뮤지션의 숙명이라며 세상에 음악을 들려주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델라크루즈는 이대로 미겔에게 축복을 해주려고 하는데, 갑자기 헥토르가 등장합니다.
헥토르는 델라크루즈에게 자신의 음악을 왜 훔쳐갔느냐며 따집니다.
크루즈는 이에 자기가 연주를 하고 노래를 불렀기에 세상이 기억하는 것이라고 둘러댑니다.
델라크루즈는 헥토르의 음악을 훔쳐서 자기노래로 속인 것이고 헥토르도 죽인 살인자였던 것 입니다.
델라크루즈는 서둘러 헥토르를 파티에서 쫓아내고, 이사실을 알게 된 미겔에게도 축복을 해주지 않습니다.
이승으로 돌아가서 다 알려버릴 것 같았기에 그와 헥토르를 지하 동굴에 던져버립니다.
미겔은 저승에 오래있게 되자 점점 해골로 변신하게 됩니다.
그리고 동굴에서 헥토르가 자신의 딸 이름이 코코라고 말하자, 미겔은 헥토르가 자신의 조상임을 알게됩니다.
이에 미겔은 살인자가 조상이 아닌것에 다행으로 여깁니다.
그리고 헥토르는 이승으로 가서 딸을 보고싶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헥토르는 remember me 노래를 부릅니다.
이 노래는 사실 증조할머니인 코코를 그리워하며 쓴 곡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어 감동을 합니다.
이때 단테가 나타나 그들을 동굴에서 꺼네줍니다.
그리고 미겔의 조상들과 합세하여 델라크루즈를 혼내주러 갑니다.
이들은 델라크루즈의 공연장으로 가서 델라크루즈를 흠씬 두들겨팹니다.
그리고 헥토르의 사진을 들고있는 것을 보고 델라크루즈는 이승에 가져가지 못하도록 사진을 뺏으려 합니다.
이 와중에 미겔이 고조할아버지를 죽이고 음악을 훔치는 것을 비난하는 목소리와 델라크루즈의 뻔뻔함을 마이크와 카메라를 통해 공연장 사람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그렇게 모두가 이 사실을 알게되고 다들 델라크루즈를 욕하고 야유를 보냅니다.
미겔은 망자 가족들과 다시 재회를 합니다.
그리고 헥토르는 영원한 죽음이 가까워 집니다.
그래서 조상 이멜다와 헥토르가 미겔을 어서 이승으로 보내자며 축복을 해줍니다.
이승으로 돌아온 미겔은 기타를 들고 증조할머니 코코에게 달려갑니다.
그는 코코할머니의 방으로 들어가 문을 잠그고 헥타르의 노래 remember me를 들려줍니다.
반응이 없던 증조할머니 코코는 노래를 듣고 함께 따라부르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아빠 헥토르를 기억하게 되고, 미겔의 노래를 따라부르는 코코를 보고 가족들도 다같이 감동합니다.
심지어 할머니 엘레나는 눈물을 보입니다.
증조할머니 코코에게 미겔은 헥토르가 딸 코코를 많이 사랑했다고 말하고 헥토르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코코는 헥토르에 대해 가족들에게 아는 바를 알려주게됩니다.
그렇게 헥토르는 영원한 죽음을 모면하게 됩니다.
이후 코코는 나이가 들어 죽게되고, 저승에서 아빠 헥토르와 엄마 이멜다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제단에 헥토르 사진이 올라가게되어 다같이 이승으로 올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델라크루즈의 만행은 이승에서도 사실이 퍼지게 되어 델라크루즈의 기념관은 없어지게되고,
헥토르가 작곡가로 알려지게 됩니다.
이에 사람들은 미겔의 집을 찾으러 오게되고, 사람들로 붐비게 됩니다.
.그리고 코코는 최근 태어난 여동생에게 가족들의 제단의 조상들을 보여주며 차례로 소개를 해줍니다.
이후 다시 망자의 날이 되고, 미겔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미겔은 연주와 노래를 하게 되고, 이승으로 넘어 온 망자들도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영화가 끝이납니다.
-
미겔이 마마코코에게 remember me 노래를 부를 때 눈물이 찔끔 나왔습니다.
조상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코코 입니다.
코코 영화도 추천드립니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메라를 멈추면 안돼!' 일본 영화 추천 (7) | 2023.10.14 |
---|---|
공포 미스테리 영화 ‘더 넌’ 추천 (2) | 2023.10.13 |
2023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영화 리뷰 (0) | 2023.10.10 |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파벨만스' 후기 (0) | 2023.10.08 |
영화 '메간' 너의 영원한 친구가 되어줄게 (0) | 2023.10.06 |